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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공항공사에 따르면 인천·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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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test 작성일25-08-03 13:57 조회3회 댓글0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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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7일 국토교통부와 한국공항공사에 따르면 인천·김포국제공항 등 국내 공항에서 올해 1~6월 집계된 국내 항공사 10곳의 국내·국제선통합 평균 지연율은 23.


6%로, 올해 상반기 운항한 32만 9736편의 국내 항공사 항공편 중 7만 7700편이 지연됐다.


대한항공은 김포~제주, 부산~제주 등 국내선에 총 44편, 약 1만600여석을 추가 배치했다.


LCC 업계는국제선중심의 증편으로 발 빠르게 대응 중이다.


제주항공은 일본, 동남아, 중화권 등에서 총 234편, 4만2천여석을 증편하며 가장 큰 규모.


27일 국토교통부와 한국공항공사에 따르면 인천·김포국제공항 등 국내 공항에서 올해 1∼6월 집계된 국내 항공사 10곳의 국내·국제선통합 평균 지연율은 23.


국토부는 항공기가 계획된 운영 스케줄(항공권 표시 시간)보다 15분을 넘겨 게이트에 출발·도착.


<앵커> 코로나19 전인 2018년 김해공항국제선운항 편수는 6만 3천여 편인데, 6년 뒤인 지난해에는국제선의 운항 편수가 17% 넘게 줄었습니다.


지난 2020년 정부는 대한항공-아시아나 합병과 에어부산을 포함한 저비용항공사 3사 통합을 추진하면서 김해공항을 제2.


2018년 대비 2024년 김해공항국제선운항이 20.


6%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.


부산 김해국제공항에서 이륙하는 에어부산 항공기.


인천국제공항공사가 오늘(24일)부터 국내선 전용게이트 전체를국제선도착 전용 게이트로 전환해 상시 운영합니다.


공항에서국제선을 이용하는 승객들은 세관검사(Customs), 출입국심사(Immigration), 검역(Quarantine) 등 CIQ 절차를 반드시 거쳐야 하는 반면.


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국내선·국제선혼용 게이트 위치도.


<인천공항공사> 7년 넘게 비어있던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(T1) 국내선 전용 게이트 3개가국제선입국도 가능한 국내·국제선겸용 게이트로 전환됐다.


지난해 말 확장된 제2여객터미널(T2)에도.


인천국제공항공사가 제1여객터미널의 국내선 전용게이트를국제선도착 전용 게이트로 상시 사용한다.


인천국제공항공사는 증가하는국제선항공여객 수요를 대비한 운영 효율화를 위해 제1여객터미널 국내선 전용게이트 전체(3개소)를국제선도착 전용 게이트로.


<앵커>코로나 19 전인 2018년 김해공항국제선운항편수는 6만 3천여 편입니다.


그런데 6년 뒤인 지난해에는국제선운항편수가 5만 2천 여편으로 17% 넘게 줄었습니다.


다른 공항은 모두 증가했는데 김해공항만 유일하게 줄었습니다.


지난 2020년 정부는 대한항공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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